2009년 6월 3일 수요일

[국내기사]오라클-썬, 넷북 시장 진출 검토

오라클-썬, 넷북 시장 진출 검토
2009년 06월 03일 오후 15:59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기업 솔루션 전문업체인 오라클이 넷북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썬마이크로시스템즈를 인수한 오라클의 래리 엘리슨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급성장 중인 넷북 시장에 진출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엘리슨 회장은 썬 자바원 컨퍼런스 행사에서 넷북 진출 가능성을 언급했으며, 자바 기반으로 기존 제품보다 뛰어난 넷북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구글도 자바 기술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넷북 시장에 진출하게 됐으며, 자바 기술을 개발한 오라클-썬이 구글과 같은 넷북 플랫폼을 충분히 개발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넷북은 저렴한 노트북 PC로 무선망과 연결되어 기본적인 이메일과 웹 서핑 기능을 제공한다. 넷북 시장은 빠르게 성장 중이며, 올해 2천만대에서 3천만대의 물량이 판매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라클-썬이 넷북 시장에 진출한다면 HP를 비롯한 델, 에이서 등과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기사의 원형을 변형하거나 훼손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