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1일 목요일

[system]마이크로소프트 무료 백신 모로(morro) 베타 30일 출시예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번달 30일 무료 백신 프로그램 morro(모로) 베타를 배포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의 행패를 봐서는 익스플로러,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이 앞으로 윈도우에 기본 포함되는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강하게 밀려옵니다.

 

 더군가나 windows7의 정식발매가 4달정도 밖에 남지않은 시점에서 모로의 등장은 윈도우7의 보안 영역에 좀더 촛점을 맞추고 개발할것같다는 생각도드네요.

 

 하지만 모로의 등장은 그동안 한번 관심을 받았었던 '윈도우 라이브 원캐어'과의 이별 소식으로 들립니다.

 이제 시대의 애물딴지?로 전락할 라이브원캐어...

 

 MS가 전 세계서 모으고 있는 악성코드 DB도 모로의 강점으로 꼽힌다. MS는 그간 ‘포어프론트’ 솔루션으로 기업용 보안 시장을 공략하며 악성코드 DB를 모아왔다.

 

 또한,

 

 '모로는 MS의 기존 PC백신 원케어 보다 CPU 점유율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 이라고 말하고는 아직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은 실정입니다.

 

 

솔직히 라이브 원캐어의 성능도 상용백신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는 편이여서 요번엔 과연 어떤 성능을 내줄지 기대가 되기도합니다. 사실 라이브 원캐어 출시때도 떠들석 했던기억이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는 과연 어떤 속내를 가지고있는지...

 

불법이용자들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게할지... 뭔가 또 감춰진 기능이있진는 않을지 한번 우려해보면서 새 백신 모로에 대한 기대를 가져봅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컴퓨터 고수] 가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공개합니다.
    며칠전 바이러스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하면서 가짜 바이러스를 언급했었는데, 오늘 보니까 내 컴에 또 가짜 바이러스가 출몰했네요. [가짜 백신 프로그램이 바이러스 걸렸다고 보여주는 화면] 가짜 바이러스는 꼭 시스템 프로그램인 양 파일명을 만들어서 헷갈립니다. 아래 가짜 바이러스 이름을 공개합니다.^^ 혹시라도 아래 이름의 프로그램이 떠서 바이러스 걸렀다고 씨부리면 그냥 삭제해 버리세요~~~ ContraVirus (콘트라바이러스) AntispywareMa..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