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0일 수요일

[Phone] Apple iPhone 3GS 공개

애플사에서 아이폰 3Gs를 WWDC(세계개발자회의)서 공개했다.
한국에는 나오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6월 19일 미국/캐나다/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스위스/영국 등을 시작으로 6월 26일, 7월 9일, 8월 9일 등 네 차례에 걸쳐 세계 80여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다.

요번 애플 3GS에서의 S는 바로 Speed로 기존 아이폰도다 애플리케이션 구동속도가 2배정도 빨라졌다고한다.
외관상의 변화는없지만 내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 변화가 많다는이야기다.

하지만 이젠 구글의 안드로이드폰, 팜프리, MS의 윈도모바일 6.5~7등 상당한 적수가 늘어났기때문에 아이폰 출시 초기의 혁신감은 좀 떨어지는 느낌이든다.

변화된 점은 바로 이것들이다
  • 블루투스2.0 ->2.1지원
  • 200만화소 -> 300만화소(오토포커싱, 오토화이트밸런스, 동영상촬영) 지원
  • 블루투스헤드셋으로 통화 및 음악듣기 가능
  • 어플리케이션 속도 개선
  • MMS지원(기존 아이폰에서 미지원했지만3gs부터 지원한다고한다.AT&T와의 합의가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아 아직 확실한 서비스 일정은 미지수지만 지원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아래는 Cnet.Com에서 제공하는 WWDC에서의 iPhone 영상이다.

아래는 ZdNet코리아에서 제공한 3gs평가 영상이다.



  • 날짜 : 2009.06.09
  • 기획제작 : 진행 류준영 기자, 제작 유회현 PD
  • 재생시간 : 05:21
[지디넷코리아]애플이 아이폰 차기 버전이 8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 2009에서 공개됐다. 제품명은 ‘아이폰3GS’. 스피드를 의미하는 ‘S’가 명칭 끝에 붙어 빠른 실행속도에 주안점을 둔 모델임을 강조하고 있다.

 

아이폰3GS의 외관은 지금의 아이폰과 큰 차이가 없다. 슬림화라든지, 멀티미디어에 맞는 키패드의 장착 등의 외형변화는 찾아볼 수 없지만 내부 구조는 크게 달라졌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

 

무엇보다 애플리케이션 구동 속도가 2~3배 빨라졌다는 점에서 전작과의 큰 차이점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이메일 첨부 파일을 빠르게 열 수 있고, 게임 애플리케이션은 지금보다 2배 가량 빨리 실행시킬 수 있다. 또 웹사이트의 렌더링 속도가 3배 가량 향상됐다.

 

아이폰3GS는 영상 녹화와 편집 그리고 공유 기능도 제공한다.

 

동영상 기능은 640*480 해상도에서 초당 30프레임 속도를 발휘한다. 영상을 찍은 뒤엔 이메일, MMS, 애플 모바일미, 유튜브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디지털 나침반 기능도 제공한다. GPS 기능을 더해 ‘뚜벅이’ 내비게이션으로써의 역할을 추가한 것이다. 목소리로 번호를 입력해 상대방에게 연결할 수 있는 음성 다이얼링 기능도 함께 지원된다.

 

제품의 구체적인 내용은 IT전문 칼럼니스트 김정철씨와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본다.

 

한편 애플 앱의 제작자의 경우 하드웨어의 제한성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했지만 이번 아이폰3GS에선 추가된 기능을 통해 앱 제작의 범위가 더욱 확대됐다.

 

앱 제작자들은 이번 아이폰3GS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아이팟용 앱 개발자인 김동신 파프리카랩 대표와의 전화연결을 통해 알아봤다.  


 

Creative Commons LicenseZdnet의 저작물입니다.

댓글 5개:

  1. trackback from: iPhone 3G S Specification -1
    iPhone 3G 8 GB De hardware van de iPhone 8 GB verandert niet. Het toestel wordt wel geleverd met de unieke 3.0-software. Dit maakt mms’en, e-mail notifications en knippen en plakken van teksten mogelijk. Daarnaast kun je je iPhone erg gemakkelijk doorzo..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40차 KUG Presentation Party - "A night for Keynote"
    6월 10일 수요일 어김없이 명동 KAV에서 40차 KUG Presentation Party가 열렸습니다. 이 날도 KUG를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눈에 띄는 새로운 회원분들은 회사에서 KUG 행사에 단체 참석해주신 3분(날쌘돌이외 2분)이 계십니다. 처음 참석하신 분들인데 제가 그 날 회사가 끝나고 늦게 와서 신경을 못 써드렸네요. 그리고, 홀홀단신으로 처음 나오셨음에도 불구하고 뒷풀이까지 참여해주신 로사J님께도..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Apple iPhone의 장점
    아이폰 국내 출시가 또 무산됐습니다. 그러나 국내 출시는 시간 문제로 보입니다. 귀하는 아이폰이 국내에 선보일 경우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까. 있다 2215명 없다 846명 그때 가서 보겠다 542명 투표기간 : 2009.06.11 ~ 총투표자 3603명 귀하의 투표가 적용되었습니다 아이뉴스 24시에서 아이폰 구매 의향을 묻는 질문에 3603명중 2215명이 구매 의사를 밝혔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iphone 국내 출시를 반대한다.
    이글은 낚시글이다. 브카는 iphone 국내 출시를 반대한다. 이유는 햅틱2 약정이 아직 1년 11개월 남았기 때문에. 2년 뒤에 나오길 기대... 이기적인 브카의 낚시질입니다. ㅋㅋ 덧글 버라이어티를 다큐로 받아들이지 마시길...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아이폰(iPhone)이 국내에 들어 왔을때 문제점
    국내 이통사(이동통신사)들이 iPhone 수입을 망설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xml:namespace prefix = o /> KTF가 독점으로 iPhone을 수입하려는 이유는? SKT, KTF, LGT 같은 이동통신 회사가 제조사인 Apple 을 견제 하는 이유는? 결론부터 말하자면 Apple은 제조사 그 이상 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iPhone이 국내에 수입된다면 국내 모바일 컨텐츠를 장악하고 있는 이통사 입장에서는 좋을 게 하나도 없습니다...

    답글삭제